2014년 7월 31일 목요일

Google Cloud Platform Study @Incheon 3rd


안녕하세요! GDG 인천입니다.


GDG인천에서는 지난 수요일(7월 16일)일 부터 'Google Cloud Platform with Python'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핫하고 유명한 개발 언어인 파이썬(Python)과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앱 엔진(App Engine)을 동시에 배워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파이썬 언어 자체가 매우 심플하고 문법이 간결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초보이신 분들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스터디 3주차 모임 안내>

■ 일      시: 2014년 8월 6일 (수요일) 오후 7-10시
■ 장      소: 모임공간 봄(상동역 7번 출구, http://www.studybomm.com/ )



* 장소 주소: 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35-1 뱅뱅프라자 8층 805호 (송내대로 265번길 85) 모임공간 봄

* 지하철 이용시 상동역 7번 출구로 나와 영광사거리 방향으로 “50M 직진”하시면 뱅뱅프라자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http://goo.gl/e48zEJ )


* 모임 장소는 주차가 10명 이용시 5명 주차 무료이고, 그 외 5명은 시간당 500원이라고 합니다. 오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5명 넘게 차를 가져오실 경우 먼저 도착하신 분에게 무료 주차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스터디 안내와 지난 1주차 내용

★ 스터디는 총 8주차로 진행될 예정이고, 남은 7주 동안 Python 언어와 App Engine을 동시에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는 Python 언어만 먼저 공부하면 지루해질 수가 있고, App Engine 위에 Pyhon 공부했던 것들을 올리고 관리하게 되면  빠른 시일 내에 두 가지 모두 익숙해질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현재 짜고 있으니 정해지게 되면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 스터디 학습 시작 전에 1만원을 걷기로 했습니다. 이 비용은 후에 스터디 간식(과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현금으로 가져와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매주 스터디 마다 ‘Google’의 후원으로 스터디 장소(커피, 차 제공)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스터디는 7시부터이지만 직장다시는 분들을 고려해서 7시반정도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7시에 오셔서 대기 및 같이 공부하셔도 좋습니다.

★ 1주차 첫 모임(2014.07.23)에서는 Python 개발환경 설정을 하였습니다. 아직 못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고 꼭 해 오시기를 바랍니다.

- 참고) 윈도우용 설명: http://goo.gl/NXaDCI 



지난 2주차 내용

★ 2주차 모임에서는 1) Python 언어의 자료형과 제어문 공부, 2) App Engine SDK 설치와 App Engine Launcher를 이용한 Deploy, 3) Aptana Studio를 이용하여 앱엔진에 프로그램 올리기를 진행하였습니다.

Python

▷ App Engine SDK
‘App Engine’ 이용해서 헬로월드 띄어보기! (아래 1,2번 동영상 참고)




Aptana Studio에서 AppEngine Publish 해보기! (바로 아래 링크의 블로그 글 참고)


3주차 스터디 안내

★ 이번 3주차(8월 6일)에서는 Python 언어의 입출력(함수,입력과 출력,파일 읽고 쓰기)에 대해서 배울 예정입니다. 아래 점프투 파이썬 사이트와 Codecademy를 통해 미리 학습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학습한 내용에 관련하여서 당일에 문제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미리 공부하신 분들은 오프라인에서 푸시면 됩니다. 혹시 제 시간에 다 못푸시거나 미리 공부를 못하신 분들은 다음 4주차 모임까지 숙제로 풀어오시면 되겠습니다.

▷ Python 입출력

온라인 강좌 Codecademy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GDG 인천 커뮤니티: http://incheon.gdg.kr 
- 스터디 문의:  incheon.gdg@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